UN의 날 특집! 제1회 ‘2013 UN 세계평화축제’

2013-10-17 08:1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UN의 날(매년 10월 24일) 68주년을 맞이하여 19일 인천 영종 하늘도시 특설무대에서는 제1회 <2013 UN 세계평화축제>를 개최, 세계의 ‘평화’와 ‘나눔’을 노래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19일 열리는 제1회 ‘2013 UN세계평화축제’는 ‘세계 평화의 날’ 홍보대사인 가수 ‘윤하’와 더불어 최근 MBC ‘아빠 어디가’ 프로그램에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김성주’가 2007년 ‘UN의 날 특집 - MBC 평화와 나눔의 콘서트’에 이어 6년 만에 진행을 맡게 되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날 공연에는 약 1년 만에 컴백한 인기 걸 그룹 ’티아라‘, 여심을 사로잡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이정‘, 독특하고 매력적인 보이스의 ’김예림‘, 가수 ’이효리‘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걸 그룹 ’스피카‘, 대한민국 대표 록밴드 ’크라잉넛‘, 감성적인 허스키 보이스의 ’박상민‘, 폭발적인 가창력의 소유자 ’박미경‘, 차세대 신인 걸 그룹 ’파이브돌스‘ 등 국내 인기 가수들이 대거 출연, 함께 ’평화‘를 노래한다.
특히 진행을 맡은 MC 윤하와 더불어 이정, 박상민은 이 날의 주제인 ‘평화’를 위한 특별한 무대를 준비,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색다른 모습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이 날은 세계의 평화를 위해 1945년 10월 24일 설립된 UN(국제연합)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UN이 추구하는 ’평화‘에 대해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이 영상은 걸 그룹 티아라의 멤버 ’함은정‘이 ’평화‘를 염원하는 간절한 목소리로 내레이션에 도전하여 노래 이외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현대 사회의 큰 문제인 전쟁 · 기아 · 기후변화 등의 심각성에 대해 살펴보고 이와 관련해 사회 각계각층의 유명 인사들의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봉사하는 국민배우 ’김혜자‘, 오랫동안 ’나눔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배우 ’최불암‘, 세계 평화의 날 홍보대사 ’디자이너 이상봉‘,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 ’인순이‘, 2012 여수 엑스포 UN관 홍보대사 소녀시대의 ’서현‘, 인기 예능 프로그램 MBC ’무한도전‘ 팀이 함께 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제1회 ’2013 UN세계평화축제‘의 개최를 축하하며, 반기문 UN 사무총장이 직접 전하는 평화의 메시지가 특별 영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오후 5시 30분부터 열리는 ’2013 UN세계평화축제‘의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이 공연은 23일 오후 1시 35분에 MBC <2013 UN세계평화축제>편으로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