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 정치커뮤니케이션 최고위과정 2기 입학식 열려

2013-10-13 14:08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예지 기자=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과 정치커뮤니케이션 그룹이 새학기를 시작했다.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과 정치커뮤니케이션 그룹 (주)e윈컴이은 "지난 7일 오후 동국대학교 로터스홀에서 ‘동국대학교윈컴 정치커뮤니케이션 최고위과정 2기’ 입학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2014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정당의 지역 도당, 시민사회단체, 컨설팅 업체 등에서 다양한 강좌들이 개설된 가운데 동국대와 (주)e윈컴이 운영하는 이번 강좌는 단편적인 강좌에서 벗어나 조별 활동, 주제별 토론, 개별 발표와 상호평가 등의 다양한 기법을 통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한다.

또 강의 시작부터 끝까지 대한민국 최고의 정치컨설턴트인 (주)e윈컴의 김능구 대표가 모든 강의를 운영 관리한다는 점에서 다른 정치아카데미와 차별화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지난 1기 과정에서는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 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 이정현 홍보수석 등 각 당의 지도부와 박원순 서울시장, 김문수 경기지사 등 자치단체장들 그리고 김능구 정치컨설턴트, 고성국 정치학 박사, 이철희 두문정치전략연구소장 등의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번에 새로 시작하는 2기 과정에서는 여야를 대표해 정우택 새누리당 최고위원, 나성린 국회의원, 정세균 민주당 전 대표, 안희정 충남도지사, 염태영 수원시장, 김진선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前 3선 강원도지사), 노회찬 전 국회의원, 원희룡 전 국회의원 등 다수의 정치인들이 다수 참여한다.

또한 학계에서는 강형기 교수, 강철희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무곤 동국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장, 안병진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 등이 참여하며, 김종철 한겨레신문 선임기자, 이정숙 전 KBS 아나운서, 이종훈 iGM 컨설팅 대표, 김윤재 법무법인 원 변호사, 정연아(사)이미지컨설턴트협회 회장, 유승찬 SNS 전문 컨설턴트, 신형식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기획조정실장 등 각계의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 동국대학교·윈컴 정치커뮤니케이션 최고위과정에서는 PI(Personal Identity) 컨설팅을 통해 수강생들의 이미지를 체크하고 컨설팅을 하는 특별한 과정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수강생 개개인의 첫 인상, 표정, 패션, 목소리, 발음, 태도, 자세 등을 변화시킴으로써 수강생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수강생들은 선거의 기본 전략과 실행 전략, 공천 전략, 미디어전략과 SNS 전략,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매니지먼트와 매니페스토, 여론조사 등 선거의 A to Z를 준비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