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뮤직 어워드 개최, 15일부터 온라인 투표 시작

2013-10-08 16:16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제공=로엔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국지은 기자= 음악사이트 멜론의 객관적인 음원 이용량 데이터와 음악 팬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토대로 이뤄지는 '멜론 뮤직 어워드(MelOn Music Awards)'가 2013년 대중음악 시상식의 화려한 첫 포문을 연다.

멜론을 운영하는 종합음악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와 MBC 플러스 미디는 오는 11월 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 경기장에서 '2013 멜론 뮤직 어워드(MelOn Music Awards 2013)'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멜론 뮤직 어워드'는 한 해의 음악 트렌드를 짚어보고 소비자의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와 대중음악 업계에 기여한 음악인들이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국내 대표 음악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상 부문으로는 '멜론 뮤직 어워드 Top10'을 비롯해 아티스트상, 앨범상 등 주요상 4개 부문과 인기상, 뮤직 스타일상, 특별상 등 총 15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각 시상 부문에는 멜론 이용자들의 온라인 투표 결과가 반영된다.

특히 '2013 멜론 뮤직 어워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음악 전문채널 MBC 뮤직과의 협업을 통해 최정상급의 퍼포먼스와 연출로 구성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행사는 MBC 뮤직, 유튜브 및 멜론을 통해 전세계 생중계 될 예정으로, 해외 K-POP 팬들에게도 생생한 열기의 현장감을 그대로 전할 계획이다.

로엔엔터테인먼트 신원수 대표는 "'멜론 뮤직 어워드'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더불어 실제 대중들의 음악 취향이 그대로 반영됨에 따라, 타 음악 시상식과는 차별화된 국내 대표 음악 시상식"이라며 "유난히 올 한해는 여러 뮤지션들이 고루고루 많은 사랑을 받아 수상 결과를 예측하기 어려운 치열한 상황으로, 올해 국내에서 첫 문을 여는 시상식인 만큼 멜론 뮤직 어워드에 보다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동주최사인 MBC 플러스 미디어 안광한 대표는 "올해로 3년째 '멜론 뮤직 어워드'를 공동주최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에도 음악전문채널의 노하우로 시스템과 연출력 등의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 놀라운 무대 장치로 음악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멜론 뮤직 어워드'의 Top10을 뽑기 위한 온라인 1차 투표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2013 멜론 뮤직 어워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