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네덜란드교육진흥원에 따르면 누픽은 네덜란드 고등교육의 국제화를 담당하는 곳으로 네덜란드 외교부 및 교육부의 예산으로 운영되는 비영리독립기관이다. 이번 방한하는 한 도머스 누픽 교육홍보부 대표는 네덜란드 보건복지문화부 정책 보좌관, 유럽연합 네덜란드 상주 대표부 제1서기관, 유럽연합 수석 보좌관, 네덜란드 내무부 차관을 지내고 2008년부터 누픽 교육홍보부의 수장을 맡아 고등 교육 국제협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도머스 대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열리는 유럽 박사과정 유학설명회인 프로모독(Promodoc) 행사에 참석해 한국 학생들에게 유럽의 대학교육 시스템과 장학금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프로모독은 유럽연합(EU)의 재정지원으로 네덜란드교육진흥원을 비롯해 영국문화원, 주한프랑스대사관 교육진흥원, 독일학술교류처, 유로독(Eurodoc), 국제교육협회(IIE)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전 세계 7개 국가를 순회하며 진행하는 대규모 교육 프로젝트다. 지난해부터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일본, 홍콩 등에서 열렸다.
한국에서는 오는 28일~29일 양일간 서울 한국외국어대학교 오바마홀에서, 부산에서는 10월 1~2일 부산대학교 상남국제회관 효원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