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기업인대상시상식 성황리에 열려

2013-09-10 18:21
  • 글자크기 설정

- 10일 도청 대회의실서…종합대상에 ㈜길산파이프 영예-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제20회 충청남도 기업인대상 시상식이 10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안희정 도지사를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기업인과 근로자, 기업인대상 수상자와 친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안희정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이번에 충남도 기업인대상에 선정된 기업들은 생존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기업환경 속에서 남들이 부러워하는 자랑스러운 기업을 일궈냈을 뿐만 아니라 충남을 대표하는 바람직한 기업인상을 보여줬다”며 선정업체에 축하의 뜻을 전했다.

안 지사는 이어 “충남도는 불굴의 의지와 도전정신으로 기업경영의 새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선진기업들을 널리 홍보함은 물론, 기업인들이 마음 놓고 기업할 수 있는 여건조성에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축하공연과 성공사례 발표와 경영실적이 우수한 기업을 5개 부문(종합·경영·기술·수출·창업)으로 나눠 시상하고 우수기업인상 5명, 가족친화우수기업인상 1명, 모범사원상 17명 등 총 38개 기업과 개인에 대해 시상했다.

이번 기업인대상시상식에서 영예의 종합대상은 논산시 부적면에 소재한 스테인레스강판 생산업체인 ㈜길산파이프(대표 정길영)가 이름을 올렸다.

또 ▲경영대상은 와이엠씨㈜ ▲기술대상은 장암칼스㈜ ▲수출대상은 ㈜신호인더스트리 ▲창업대상은 ㈜제이와이가 각각 수상했으며, 우수기업인상에는 ▲코리아휠㈜ ▲㈜이림전자 ▲㈜세이크 ▲㈜이엔이텍 ▲㈜천일콘크리트 등 5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여성가족정책관실에 추진하는 가족친화우수기업인상은 우광산업㈜가 수상했고,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은 비엔켄이㈜, ㈜에스와이테크 등 2개 기업이 수상했다.

도 관계자는 “기업인대상을 수상한 기업은 도 경영안정자금 대출시 우대금리(3%)적용,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수여하는 중앙단위 포상기회 등 인센티브가 주어진다”며 “각종 행사시 도를 대표하는 우수기업으로 홍보하는 등 기업의 대외 신뢰도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