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VIP 멤버십 페이지. |
아주경제 박현준 기자=티켓몬스터는 자사가 운영하는 티몬에서 VIP 멤버십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VIP 멤버십 프로그램은 최근 3개월간 고객의 실적을 구매 횟수 또는 구매 금액으로 산정한 후 VVIP, VIP, GOLD, SILVER, ORANGE의 5개 등급으로 나누고 등급별로 할인 쿠폰 및 적립, 전용 고객 센터와 우수회원 전용 상품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금액 집계 시 쿠폰 및 적립금 사용금액, 배송비는 모두 포함되지만 0원 딜 구매 개수는 포함되지 않는다.
최고 등급인 VVIP 회원이 되면 1000원에서 3000원까지의 할인 쿠폰과 구매금액의 2% 적립, 특별한 상품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전용딜, 빠른 상담을 위한 전용 고객센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매달 9일 기준으로 등급 산정 후 10일에 등급을 부여하며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지급 후 3개월이다.
티몬은 매달 신규 회원 가운데 신청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한달 간 VVIP 등급을 부여하고 혜택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협 티몬 최고마케팅책임자는 “티몬이 어떤 이들에게는 소비 채널의 주축이 될 정도로 마니아 집단이 생기기도 하고 소셜커머스 산업 역시 크게 성장함에 따라 VIP 구매층에게 소속감과 친밀감을 줄 수 있는 제도가 필요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