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가 복합오븐에 기름 없이 음식물을 튀길 수 있는 웰빙 튀김기능을 추가한 다기능 ‘프라이어 오븐(모델명 KC-S24BK)’을 출시한다. |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동부대우전자는 복합오븐에 기름 없이 음식물을 튀길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다기능 ‘프라이어 오븐(모델명 KC-S24BK)’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 ‘프라이어 전기오븐’은 동부대우전자가 특허 출원한 ‘튀김용 전용용기’를 별도로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할로겐이 가진 적외선 특성을 이용한 ‘광파 히팅’ 방식과 세라믹의 특성을 살린 ‘미라클론 히팅’ 방식을 적용해 음식물의 수분 증발을 최소화하고 음식물의 겉과 속을 동시에 조리함으로써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조리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자동조리 기능으로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찹쌀케이크·오곡쿠키 등 홈베이킹 8가지, 만두튀김·새우튀김 등 홈프라이어 8가지, 통닭구이”피자 등 간편요리 8가지를 한번의 버튼 조작으로 쉽게 요리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전용용기를 사용해 세척력을 높이고 기름때가 끼지 않도록 용기를 코팅 처리했다. 오븐 내부를 증기로 청소할 수 있는 스팀청소 기능을 채용해 찌든 때나 음식물 찌꺼기를 10분 이내에 깨끗이 제거할 수 있게 했다.
전력 소모도 최소화했다. ‘대기전력 제로’ 기능을 추가해 10분 동안 별도의 기기조작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 연간 7776와트의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봉용 주방기기사업부 상무는 “이번 제품은 오븐·전자레인지·그릴·발효·튀김 등 5가지 기능을 하나의 오븐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기능 복합제품”이라며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이나 건강을 생각하는 중장년 세대에서 크게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대우전자는 프라이어 오븐 출시를 기념으로 6월 초까지 직접 프라이어 오븐으로 조리하는 ‘내가 요리사’·웰빙 튀김요리의 맛을 직접 체험하는 ‘맛 대결 블라인드 테스트’·프라이어 오븐과 함께 사진을 찍어 참여하는 ‘프라이어 오븐 포토제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