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성 의원. |
희망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2013년 계사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우리는 힘든 고비들을 넘기며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지난해 대한민국은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더욱 심화되는 사회양극화, 연이은 노사갈등, 대형마트와 재래시장의 갈등, 잇따른 강력범죄의 발생으로 사회안전망 파괴등 대내외적으로 불안정하고 힘든 시간을 보내왔습니다.
반면에 대한민국 올림픽 대표팀이 런던올림픽에서 5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었고,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온 지구촌의 화제가 되어 ‘대한민국’이라는 국가 브랜드를 더욱 높이었던 한 해이기도 하였습니다.
우리 국민들은, 우리 시민들은 이처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을 품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희망은 만들어나가는 것입니다.
국민들의 소소한 행복을 지켜줄 수 있는 따뜻한 대한민국, 더불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남양주가 되도록 시민여러분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남양주 시민여러분!
우리 남양주는 2013년 60만 도시 남양주에 걸맞는 획기적인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먼저, 남양주 종합법조타운 조성, 전국유소년 센터 건립, 남양주 고용센터 개소 등으로 인해 남양주시가 자립도시, 경기동북부의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각종 인프라가 구축됩니다.
더불어, 광역 및 내부교통망 조기완공을 위한 기반이 구축됩니다.
98번(수동~오남), 86번(와부~화도) 국지도 설계가 완료되고, 양평~화도간 고속도로가 착공되고 조안 나들목 설치가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습니다.
화도~수동간 고속도로에 수동(지둔리) 나들목을 설치하는 사업이 확정되었습니다.
팔당대교와 와부를 거쳐 86번 국지도와 연결되는 도로건설이 추진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시민들이 즐기고 이용할 수 있는 문화·복지·체육 분야 각종 사업들이 추진됩니다.
숙원사업이었던 평내동 아이스링크 사업을 위한 국비예산이 확보되어 추진되게 됩니다.
궁집개방을 통한 공원화조성 예산이 확보되었으며, 화도체육문화센터, 약대울 가족체육공원, 홍유릉 배드민턴장, 종합운동장내 야구장 및 게이트볼장, 호평동 테니스장등에도 국·도비가 투자되어 공사 및 정비가 이루어집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국책 사업 및 시·도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으나, 짧은 지면에 다 담기 어려우므로 추후 의정보고서를 통해 자세한 보고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남양주 시민 여러분!
2013년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우리 남양주시가 새롭게 도약하는 한해가 될 것 입니다.
남양주 도시 브랜드를 바꾸게 될 각종 사업들을 차질 없이 잘 진행하여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경기동북부 중심도시 남양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가족의 꿈과 희망을 싹틔우는 공간,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남양주로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계사년 새해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