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은 바이오 플라스틱 ‘에코젠’의 국문 브랜드 사이트(www.skecozen.co.kr)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식음료 등 일부 소비재 기업이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제품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사이트를 사용한 적은 있었지만, 친환경 소재 분야에서 이같은 사이트를 별도로 운영하는 것은 SK케미칼이 처음이다.
에코젠 브랜드 사이트는 최근들어 급증하고 있는 친환경 소재에 대한 일반 소비자와 제조사의 관심을 반영한 결과다.
이에 대해 수지사업본부 김현석 상무는 “최근 비스페놀 A(BPA) 논란이 거세지면서 에코젠 등 친환경 소재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과 제조사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러한 관심을 반영해 기존 영문 사이트를 국문으로 리뉴얼하고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국문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말했다.
브랜드 사이트에는 에코젠의 일반 정보 소개와 함께 공정 기술과 실제 적용 제품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담겨 있다. 친환경 소재에 대해 생소한 고객을 위해 별도로 제작한 홍보 동영상 등 기초 정보에서부터 최근 학술 동향까지 친환경 소재와 관련된 정보가 총망라돼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SK케미칼은 앞으로도 다각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친환경 소재에 대한 인지도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현석 상무는 “에코젠 브랜드 사이트와 기존에 운영해왔던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고객과의 직접 소통을 적극 전개함과 동시에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에코젠의 우수성과 친환경 소재의 필요성을 적극 전파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