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사이버 서비스센터 새단장

2011-11-27 11:00
  • 글자크기 설정

-모바일 사이트(http://m.samsungsvc.co.kr)구축<br/>-시각장애인 위한 '스크린 리더 기능' 도입, 화면 내용 청취 가능

삼성전자는 28일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고객 중심의 사이버 서비스센터를 재구축했다. 이를 위해 모바일 웹 사이트 구축, PC 웹 사이트에서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스크린 리더 기능' 도입 등 많은 부분을 개선했다. 갤럭시탭 시리즈로 삼성전자 사이버 서비스센터에 접속한 모습.

(아주경제 김병용 기자) 삼성전자의 사이버 서비스센터가 고객 중심으로 확 탈바꿈했다.

삼성전자는 27일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 접근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고객 중심의 사이버 서비스센터를 재구축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고객이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이버 서비스센터의 모바일 웹 사이트(http://m.samsungsvc.co.kr)를 열었다.

고객들은 모바일 웹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신청’은 물론이고, ‘불편사항 신고’, ‘가까운 서비스센터 찾기’ 등 주요 서비스를 PC 웹 사이트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PC 웹 사이트에서는 시각 장애인을 위해 화면의 내용을 읽어 주는 ‘스크린 리더 기능’을 도입해 장애·비장애인 차별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배려했다.

또 ‘회원가입’ 절차 없이 ‘불편 사항’을 신고할 수 있도록 했고, 사이버 서비스센터 이용 시 개인 정보 입력도 최소화해 고객의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다운로드 센터’의 콘텐츠를 ‘제품 매뉴얼’뿐 아니라 ‘드라이버’, ‘펌웨어 업데이트’ 등도 확대했다. 다운로드 속도도 대폭 향상시켜 편의성을 강화했다.

최을규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 상무는 “서비스 방법과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혁신하고 있다”며 “오프라인과 더불어 온라인에서도 차별화된 고객 감동의 서비스가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