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맵 핫은 홍대, 강남, 명동, 이태원, 신사동 가로수길 등 서울 5대 인기 지역의 맛집이나 멋집, 각 장소별 추천 메뉴 및 제품 등을 리뷰하고 ‘보행자 맞춤형’ 빠른 길 안내도 받을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반 서비스다.
SK플래닛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T맵 핫의 인기 장소 순위를 테마별로 다양화해 지역별 랭킹 기능을 강조했다.
또한 ‘먹고·마시고·놀고·사고’ 등 4가지 카테고리별 정보를 메인에 노출되도록 사용자환경(UI)을 변경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새롭게 선보인 T맵 핫에서는 실내 매장을 360도 돌려서 확인할 수 있는 인사이드 뷰도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 T맵 핫 리뷰 자료 외에도 네이트와 코코펀의 리뷰 정보를 연동해서 보여준다.
마이메뉴에서 등록한 친구가 자주 가본 장소를 소개하거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인기장소 순위 등도 알 수 있다.
보행자용길찾기 서비스도 검색 결과를 한 눈에보기 쉽게 지도뷰 화면으로 제공하며 빠른 길, 번화가 경유 등 옵션 설정도 지원한다.
오는 12월에는 대학로, 압구정 2개 지역이 추가되며 자동차와 보행자 길찾기가 연동돼 함께 경로를 보여주는 기능과 쿠폰 서비스, SNS 연계 강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