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중국 관세무역소식>해관총서-천진시, 빈해신구 개발개방 추진을 위한 MOU 체결

2011-10-11 09:03
  • 글자크기 설정

CCTN 통권 제23호 중, 2011년 1월 24일 창간

<CCTN / 김봉규 기자, 양산세관>

9월 28일, 중국중앙정치국위원과 천진시위원회 서기 장고려 등 지도자입회하에, 해관총서서장 우광주와 천진시 인민정부 황흥국은 천진에서 천진빈해신구의 개발개방 추진을 위한《해관총서와 천진시인민정부간의 협력 MOU》에 서명하였다.

MOU협력 서명 전, 총서와 천진시는 상호 국가주석 후진타오총서기의 천진시 발전에 언급한 “선두병”, “양자의 전국 대열” 등 중요한 요구에 부응하고, 심층어린 자세로 관철하기 위하여, 《국무원의 천진빈해신구개발개방에 관한 관련문제의 의견에 관하여》이념을 실행하고자, 총서와 천진시간의 새로운 협력조치로서, 천진시의 경제건설,항구개방과 각 지역의 현 단위 외향형경제발전에 역량을 가하고, 천진시를 “십이오”기간에 국제적인 항구도시, 북방경제센터와 생태계도시의 변모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서명식을 개최하기 전에, 우광주와 장고려, 황흥국 및 천진시위원회 부서기, 빈해신구 구청장 위원회서기 하입봉 등이 회담을 진행하였다.

장고려는 해관총서가 줄곧 천진시정부에 보여준 경제사회발전의 지원과 협조에 감사를 표시하며, 천진항구의 발전은 종합적인 부대개혁, 항구전체기능의 강화, 천진시 대외개방 문호작용의 충분한 발휘에 중대한 의의가 있다며, 항만계획의 승급, 기초시설의 구축, 보세업무와 감관스타
일의 창의 등 방면추진에 전력적인 협력의 전개를 희망하였으며, 천진항구가 바람직하고 신속한 발전을 추진하고, 국가의 중대한 발전전략을 가속화하여, 지역발전을 촉진하는데 공헌하고자, 해관총서의 지속적인 지도와 협조를 희망하였다.

우광주는 근년에 와서 천진시가 경제사회발전에 취득한 현저한 성적에 찬사를 표시하며, 천진시의 발전에 따른 파급지역이 넓고, 특수감관구역이 비교적 완전하게 구비되어있으며, 또 일련의 프로젝트로 인하여, 자체발전과 동시에, 중국북방의 광범한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지역협조의 상호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고 지적하였다.

해관은 이번 MOU협력의 서명을 계기로 하여, 총서와 천진시의 협력을 심화시켜, 지속적으로 천진시의 대외개방 등 각 업무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출처: 中国海关�网(2011.9.30, 海关总署与天津签署合作备忘录 共同推进滨海新区开发开�放


※중국 관세무역 종합정보 소식지 CCTN(CHINA CUSTOMS TRADE NEWS)은 중국관세무역연구회(회장: 정재열 인천공항세관장)가 지난 1월 24일 창간한 중국 관세무역 종합정보 소식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