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이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에서 분양 중인 '고덕 아이파크' 아파트 단지 전경. |
(아주경제 유희석 기자) 현대산업개발은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고덕 아이파크(I’PARK)'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고덕 아이파크는 고덕 주공1단지 아파트를 재건축한 것으로 12~20층 14개동에 전용면적 59~177㎡ 1142가구가 들어선다. 이 중 현재 분양 중인 물량은 전용면적 59·113·179·215㎡의 잔여 가구다.
단지는 채광 및 통풍에 유리한 3베이(BAY) 이상의 평면과 2면 개방형 거실 설계가 적용됐다. 또 모든 세대에 전용 전실(前室·아파트의 입구쪽에 있는 조그만 방)이 제공돼 자전거 등의 수납하기에 편리하다. 지역난방도 적용돼 관리비가 절약되는 것도 특징이다.
총 14대의 타석이 설치되는 실내 골프연습장에서는 스크린 골프까지도 즐길 수 있으며, 별도의 락커룸도 설치했다. 볕이 잘 드는 선큰 진입부에 위치한 유아놀이방은 어린이 전용 화장실까지 갖췄으며, 영화관식 좌석 84석 규모의 시청각실도 조성됐다.
입지적으로는 서울 지하철 5호선 고덕역이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며, 단지 주변에 두레근린공원, 송원근린공원 등이 있다. 더불어 이마트,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등 다수의 생활편의시설이 단지 주변에 갖춰져 있으며, 천호 현대백화점 및 잠실지역의 편의시설도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시설로는 묘곡초등학교가 있으며, 인근에 배재중·고등학교 및 한영외국어고등학교, 명일여자고등학교 등이 입지한다. 인근 단지들의 재개발 사업도 진행 중이어서 개발호재도 풍부한 편이다.
고덕 아이파크는 바로 입주가 가능하며, 상담석은 단지 중앙에 위치한 커뮤니티센터인 아이파크 클럽에서 운영 중이다. 02)441-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