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길주 KIST 신임원장 |
정연호 한국원자력연구원 신임원장 |
KIST의 문길주 신임원장 내정자는 1978년 캐나다 오타와대 기계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네소타대학교에서 기계·환경학으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84년부터 1991년까지 에너지 시스템과 전기차, 무인항공기를 제작하는 미국 에어로버론먼트사와 환경 분야 연구소인 인터폴사에서 책임연구원으로 근무하다가 1991년 KIST 지구환경연구센터장으로 부임한 뒤 기술사업단장, 강릉부원장, 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올해부터 한국연구재단에서 국책사업연구본부장으로 파견근무하고 있
다.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으로 한국대기학회 회장을 지낸 바 있고, 2004년부터 현재까지 국제대기보전세계대회 부회장직을 맡고 있다.
정연호 신임원장 내정자는 1975년 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를 졸업하고 1986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교에서 원자핵공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86년부터 25년간 원자력연에서 근무하면서 경수로핵연료사업부 팀장, 원자력정책연구실장, 연구관리실장 및 부장, 경수로핵연료개발부장 겸 대과제 책임자, 선임본부장(부원장) 등의 보직을 두루 거쳤으며, 특히 2007년에는 2개월간 원장 직무를 대행한 바 있다.
문길주 KIST 신임원장 내정자는 26일부터, 정연호 원자력연 신임원장 내정자는 28일부터 앞으로 3년간 해당 연구기관의 경영을 책임지게 된다.
두 내정자 모두 임명된 지 2주 이내에 임원으로서 부패 없는 투명한 책임경영을 서약하는 임원직무 청렴계약서를 연구회 이사장과 체결하고, 3개월 이내에 기관 경영목표를 수립하여 이사회 의결을 받아야 한다.
ksrkwon@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