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강규혁 기자) 옥션이 온라인몰 초보 이용자들을 위한 ‘고수에게 배우는 쇼핑노하우’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옥션의 구매자 등급 VIP고객군(VIP∙다이아몬드) 5만 명과 옥션 초보 구매자 등급(새내기/브론즈/실버/골드/ 사파이어) 15만 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인맥 연결을 통해 옥션 VIP등급 구매자들의 쇼핑 노하우와 혜택을 초보 이용자들에게 전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총 20만 명의 회원간 인맥 형성이 가능하며 단일 쇼핑몰 내 멘토링 시스템으로는 최대 규모다.
모집 회원 중 VIP고객군인 ‘고수’ 1명과 초보 구매자 등급인 '꿈나무' 3명이 한 팀으로 구성돼 팀간 별도 게시판을 통해 옥션 내 물품구매 노하우를 서로 묻고 답할 수 있다.
'고수'는 옥션으로부터 지급받은 7% 할인쿠폰과 현금처럼 결제가 가능한 2000원 쇼핑이머니 중 하나를 선택해 각각의 ‘꿈나무’에게 선물할 수 있으며, ‘꿈나무’가 제품 구입 성공 시 옥션에서 포인트 1000점을 ‘고수’에게 감사 선물로 제공하게 된다.
한편 이벤트 기간 최고의 구매금액을 달성한 팀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옥션포인트도 지급된다.
옥션 고객 마케팅팀 왕명남 부장은 "온라인몰 초보자의 경우 쿠폰 획득과 쇼핑 노하우 부족으로 쿠폰, 할인 관련 문의가 많은 편" 이라며 "순수 구매자들간의 온라인 멘토-멘티 형성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활발히 교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mjk@aj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