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미경 기자) LS산전이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스마트그리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LS산전은 지난 9일 서울 그랜드힐튼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소비자신뢰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스마트그리드 분야에 있어 최고 수준의 소비자 신뢰와 인지도를 보유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정부, 지방자치단체, 기업체뿐만 아니라 일반소비자들에게도 최고의 신뢰와 인지도를 인정받아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LS산전은 미래형 자동차 전장부품, 녹색전력IT, 신재생에너지, 친환경전력기기 등을 아우르는 스마트그리드 분야를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오는 2015년까지 스마트그리드를 중심으로 한 그린 비즈니스 분야 매출액을 회사 전체 매출의 47% 수준인 2조1000억원으로 설정하고 국내와 해외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LS산전은 오는 2012년까지 스마트그리드를 중심으로 한 그린 비즈니스에 2000억원 이상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LS산전은 2002년과 2006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환경경영상과 품질경영대상을 각각 수상했으며 올해는 지난 5월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주관의 녹색성장브랜드 대상에서 스마트그리드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esit917@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