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방영덕 기자) 씨티은행은 'i-스마트 지수연동정기예금 2호, 3호'를 내달 12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수연동예금(ELD)은 그 예금의 일부가 시장 지수의 변동에 연결돼 있는 정기 예금으로 해당지수가 하락할 지라도 만기 시 원금 보장이 되는 상품이다.
은행 측은 "중도해지 하지 않는 한 원금손실의 위험 없어 일반 정기예금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고객에게는 적합한 상품이다"고 말했다.
이번 'i-스마트 지수연동예금2호와 3호'의 경우 삼성전자와 Apple사의 주가와 연계된다.
'i-스마트 지수연동정기예금 2호'는 1년 만기 상품으로, 삼성전자 보통주와 애플사 주식 가격에 연동된다. 최고 연 16.20%(세전)까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i-스마트지수연동정기예금 3호'는 'i-스마트 지수연동예금 2호'와 마찬가지로 삼성전자 보통주와 애플사 주식 가격에 연동되는 1년 6개월 만기의 상품이다. 최고 연 18.62 %(세전)까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i-스마트 지수연동정기예금3호'는 가입액 범위 내에서 만기가 1년 이상인 연 4.5%(세전)의 양도성예금증서(CD)와 연 4.3 %(세전)의 정기예금에 가입할 수 있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일반 정기예금의 단독 가입시 제공되는 영업점장 전결금리보다 높은 교차가입 특별금리로 정기예금이나 양도성예금증서를 가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ommoyd@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