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하이투자증권 서태환 사장(왼쪽)이 제로인 김성우 사장과 함께 8일 포괄적 업무제휴 체결식을 갖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
하이투자증권은 펀드평가회사인 (주)제로인과 금융솔루션을 이용한 재무컨설팅 협력 등에 관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금융솔루션 및 콘텐츠 이용 및 개발, 재무컨설팅 분야, 신규 공동사업의 추진 등 자산관리서비스의 다양한 부문에서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하이투자증권은 제로인과의 업무제휴로 제로인의 자산관리 솔루션인 플랜닥터프로(이하 Hi-PDP)를 전직원이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이에 따라 한층 전문화된 자산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Hi-PDP는 고객투자성향에 따른 최적의 자산배분안에 기초한 포트폴리오 제안과 펀드 클리닉, 교체분석 등은 물론이고 가입펀드의 목표수익률과 하락감내율 알리미 서비스, 매월 심도 깊은 운용보고서 제공 등 체계적인 고객 상담과 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하이투자증권 고객은 전국 어느 지점을 가더라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프로그램에 의한 양질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하이투자증권은 채용되는 투자권유대행인들도 직원들과 동일하게 Hi-PDP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주경제= 오성민 기자 nickioh@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