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탄현역 역세권에 들어서는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 투시도. 최고 높이 59층 8개동으로 구성돼 있다. |
두산건설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에 2700가구의 대규모 주상복합 아파트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를 이달 말 분양한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전용면적 59~170㎡으로 구성됐으며 지하 5층 지상 51~59층 8개동으로 건설된다.
경의선 복선전철 탄현역과 브릿지로 연결된 초역세권의 특권을 누릴 수 있고 일현로, 탄중로를 이용해 서울과 수도권의 접근성도 탁월하다.
주변에 교육∙편의시설∙공공시설∙상업시설 등이 두루 들어서 있고, 단지 인근에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최고 59층의 초고층으로 건설돼 인근의 고봉산과 중산체육공원, 한강, 북한산 등을 바라볼 수 있어 강∙산∙공원 등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전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해 일조권도 탁월하다.
교통 환경도 양호하다. 단지 서쪽으로 경의선 복선전철 탄현역이 브릿지로 연결돼 있어 이용이 편리하며 경의선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디지털미디어시티까지 20분, 서울역까지 32분 이내에 닿을 수 있다.
또 단지 주위로 경의로, 일현로, 탄중로가 접해있어 자유로, 제2자유로(공사중) 및 외곽순환도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인근에 초등학교 5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2곳 등 교육시설이 밀집돼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내 조성되는 8500㎡ 규모의 주민공동시설은 특성에 맞춰 리빙 케어 존(Living Care Zone:코인세탁실, 실버룸 등)과 헬스 케어 존(Health Care Zone :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교육존(Education Zone :도서관, 취미실, 쿠킹클래스, 키즈클럽), 휴식레크레이션 존(Rest & Recreation Zone :게스트하우스,연회장, 다목적실 등)으로 꾸며진다.
이와 함께 90㎡~330㎡의 실버 룸 부속 전용정원(1층)과 300㎡~400㎡의 주민휴식정원(33층)도 마련된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태양광과 풍력 등 자연 에너지를 이용, 표준주택대비 에너지절감 33.5%이상을 실현해 에너지효율등급 예비인증 1등급을 받았다. 1566 - 2700
아주경제= 김영배 기자 young@ajnews.co.kr(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