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타워 2014년 완공 목표로 추진

2009-10-06 16:11
  • 글자크기 설정

인천경제청, 송도랜드마크시티 개발도 2018년까지 마무리

인천의 랜드마크가 될 151층 규모의 초고층 빌딩인 송도국제도시 내 인천타워가 빠르면 오는 2014년까지 완공될 전망이다. 또 송도랜드마크시티(6, 8공구) 개발사업도 2018년까지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6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최근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지구 개발계획변경(안)과 송도랜드마크시티 실시계획(안)을 수립했다.

인천경제청은 이 계획변경 및 실시계획(안)에 대한 관계부처와의 협의를 거쳐 올해 연말까지 지식경제부로부터 최종승인을 얻어 낸다는 구상이다.

인천경제청이 마련한 승인신청서는 △151인천타워 건축배치계획 과정에서의 획지(劃地) 형태 조정 △학교 위치 조정 △골프장 내 단독주택용지 일부 삭제 △문화시설의 세부 용도계획(도서관) 수립 △해안 및 중앙호수공원 주변 워터프론트 활성화를 위한 녹지(공원) 확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관련 절차를 밟아 인천타워는 오는 2014년, 송도랜드마크시티(6, 8공구) 개발사업은 2018년까지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이헌석 인천경제청장은 "151인천타워가 들어서고, 송도랜드마크시티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중국 상하이 등 경쟁도시보다 경쟁우위를 선점하게 될 것"이라며 "외국인 친화적인 경영·생활환경 조성을 통한 최고의 비즈니스 중심도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포트만홀딩스, 현대건설, 삼성물산 등의 합작사인 송도랜드마크시티 유한회사는 인천 송도국제도시 6·8공구내 151층 인천타워의 파일 공사를 이달 착공, 내년말까지 1년4개월 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송도랜드마크시티는 이어 2011년초부터 2014년까지 인천타워의 상부시설, 주거·업무단지 등을 건립할 예정이다.

아주경제= 한경일 기자 wow@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