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약도 재테크다. 특히 요즘처럼 경기가 좋지 못할때 소비자들은 꼭 소비해야 하는 품목에 대한 할인혜택이 너무나 절실하다. 주유비, 고속도로 통행료, 학원비, 학생복 구입비 등 반드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상품을 구매할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 상품을 소개한다.
'비씨 오일플러스 카드'는 카드 이용금액의 0.8%가 주유마일리지로 적립돼, 전국 '에스오일(S-OIL)' 주유소 이용시 리터당 60원이 할인된다.
또한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 주유 마일리지가 한도 없이 적립되므로 사용하면 할수록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전체 이용금액이 커져 더 많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연회비도 국내전용카드가 2000원, 국내외겸용(비자,마스터카드 브랜드 이용) 카드는 5000원으로, 별도 부과되는 제휴 연회비가 없다.
학원비의 경우 'IBK비씨 마이알파카드'를 사용하면 최대 7%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전국에 있는 비씨카드 가맹 학원과 유치원에서 하루에 한 번, 월 통합 1만원까지 할인된다.
4대 대형마트 할인점(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홈에버)과 4대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에서도 우수회원은 7%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할인받고 자동차 정비 및 렌터카 대여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상품도 있다.
'비씨 스피드路 하이패스 플러스 카드'를 사용하면 고속도로 통행료를 최대 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출퇴근 운전자에게 더욱 필요한 상품이다.
차량 내부에 설치된 하이패스 차량단말기에 이 카드를 삽입해 통행료를 자동징수하면 혼잡한 도로에서 정체시간을 줄일 수 있어 편리하다.
게다가 하이패스 충전 시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5%까지 캐쉬백 할인 및 최대 3%를 추가로 충전할 수 있다.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위해 엘리트학생복을 BC카드로 5만원 이상 구입하면 이번달 28일까지 무이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미호 기자 miholee@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