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비용도 아깝다... 온라인 데이트 인기 UP

2009-02-22 15:52
  • 글자크기 설정

   
 
경기가 나빠지면서 남여간의 데이트 방식도 변하고 있다. 값비싼 레스토랑보다 값싼 온라인 데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주가가 떨어지면 사이트 방문자가 늘어난다”

최근 극심한 경기 불황으로 주머니가 가벼워진 직장인들이 근사한 레스토랑에서의 저녁 등 값비싼 데이트 방식에 부담을 느끼기 시작하면서 좀 더 값싸게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연애사이트들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즈(FT)가 최근 보도했다.

런던에 거주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마이크 파커는 “인터넷 데이트 사이트에 가입하기로 결정했다”면서 “가장 친한 친구도 Mysinglefriend.com에서 여자친구를 만났고 남들도 다 그렇게 한다”고 말했다.

미국 사이트 E-하모니의 그레그 월도프는 "경기불황이 자신의 사업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며 “주가 떨어지면 사이트 방문자가 늘어난다”고 말했다.

1월 1일에서 2월 14일(발렌타인데이) 사이는 데이트 시장이 가장 바쁜 시기이다. 많은 사람들이 새해들어 더 높은 연봉, 아름다운 몸매, 좋은 이성을 목표로 삼기 때문이다.

여기에 더해 경제불황으로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의 숫자가 점점 늘고 있다 . 그러나 오프라인 이성만남 주선회사나 유·무료 사이트간의 경쟁 등 전망이 밝은 것만은 아니다.

오프라인 데이트 회사 드로잉다운더문의 메리 발포(25) 사장은 "남성과 여성이 이성을 찾는 방법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며 "많은 남성들이 온라인에서 파트너를 찾기 시작했지만 여성들은 여전히 오프라인을 더욱 선호한다"고 말했다. 아무래도 오프라인 회사들이 좀 더 확실하고 안전한 만남을 보증하기 때문이다.

유료 온라인 데이트 회사들은 비교적 정확한 정보와 만남을 제공한다. 하지만 최근 수 많은 무료 데이트 사이트와 커뮤니티 사이트들로부터 큰 도전을 받고 있다.

시장 분석회사 히트와이즈에 따르면 지난 2006년 약 8%의 유료 사용자들이 무료 사이트로 옮겨갔으며 작년엔 이 수치가 26%로 상승했다.

유료 온라인 연애사이트 오케이큐피드닷컴(OKCupid.com)의 샘 야간 사장은 “경기 불황으로 이 추세가 더욱 빨라질 것”이라며 “사용자들은 경비절감을 위해 제일 먼저 무료사이트로 이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대의견도 있다. 온라인데이트사장협의회의 마크 브룩스 회장은 “한 달 20 달러 정도의 금액은 그리 많지 않은 것”이라며 “(무료 사이트의) 소개로 데이트에 나가 아무도 만나지 못하는 것이 더 큰 낭비라는 것을 소비자들이 곧 깨닫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퍼스널스의 로스 윌리암스 최고경영자(CEO)는 “회원 수가 줄 것으로 생각하지 않으며 무료 데이트 사이트들의 도전이 겁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실제로 회원들에게 매치닷컴(Match.com)이나 다운투어스닷컴(DownToEarth.com)같은 무료 사이트를 사용해보라고 권한다고 했다.

그는 “무료 사이트들은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면서 “거기에 있는 것은 무분별한 광고들이나 유부남·유부녀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메리 발포 사장도 “지난 몇 년간 인터넷과 무료 데이트 사이트들로부터 많은 도전이 있었지만 진지한 만남을 원하는 사람들은 합당한 비용을 지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희석 기자 xixilife@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