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한 '오륙도 VIEW PLAZA' |
SK건설은 '2008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s) 건축디자인 부문에서 '오륙도 VIEW PLAZA'가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이야기가 있는 북 카페'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건축, 환경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의 상품들이 종합적으로 평가되는 대한민국 최대의 디자인 대전으로 올해는 총 1786개 상품이 출품됐다.
장관상을 수상한 '오륙도 VIEW PLAZA'는 부산 '오륙도 SK VIEW'의 중앙광장이자 커뮤니티 시설이다. 환경과의 조화, 공간과의 소통을 디자인 컨셉으로 단지 전체와 어우러지는 입체적 조경계획을 통해 입주민 모두가 자연스럽게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광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오륙도 SK VIEW' 는 한국색채학회가 주최한 한국색채대상에서 독창적이고 세련된 측벽디자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이야기가 있는 북 카페’는 기존의 식탁공간을 휴식과 가족 간 소통의 공간으로 구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상반기 작품 중 단위가구의 공간으로서는 유일하게 수상후보에 올라 본상까지 수상해 의미를 더했다.
SK건설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총 6개 작품이 GD마크를 획득했다.
박현근 SK건설 상품개발본부 상무는 "이번 수상 작품들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트렌드 리더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하는 SK건설의 차별성을 보여줬다"며 "지속적으로 SK건설의 주거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영은 기자 kye30901@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