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금액 만큼 반복 충전해 잔액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카드인 'KB 프리셋(Preset) 마이포켓 카드'를 판매한다.
가입 고객은 타행 창구, 자동화기기, 인터넷 및 모바일 뱅킹, 국민은행 영업점, 국민은행 홈페이지 등에서 횟수에 제한 없이 원하는 금액을 충전할 수 있다.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충전 잔액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최종 충전한 금액의 80% 이상을 쓰면 남은 돈은 환불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기명식과 무기명식 등 2종류로 발급된다.
기명식 카드는 만 14세 이상 고객이면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최저 3만원부터 최고 200만원까지 1000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다.
기명식 카드는 충전번호를 이용하기 위한 고객정보 등록 및 영문 성명이 카드에 인자돼 있어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고 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잔액에 대해 재발급 받을 수 있다.
무기명식 카드는 연령 제한 없이 발급 가능하며 최저 3만원부터 최고 50만원까지 1000원 단위로 충전할 수 있다.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지만 분실하면 재발급 받을 수 없다.
이 카드는 용돈 카드라는 개념에 맞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카드에 최대 20바이트(한글 10자, 영문 20자) 범위 내에서 "아들아 사랑한다", "여보 사랑해" 등 고객이 원하는 메시지를 새길 수 있다.
또 유흥주점과 나이트클럽, 노래방, 당구장, 단란주점 등에서 사용을 제한하는 클린카드 기능도 탑재돼 있다.
맥스무비에서 영화 관람시 티켓 1매당 3000원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타이거월드 이용시 10~30% 할인, 부산 아쿠아리움 이용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재호 기자 gggtttppp@ajnews.co.kr
< '아주뉴스'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