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교육감 "도내 직업계고등학교 지원 아끼지 않겠다"
2024-11-25 15:39
강원도교육청, 2024년 특성화인재 장학금 수여식 개최
미래 여는 체인지메이커스로부터 사랑의 보청기 기증받아
미래 여는 체인지메이커스로부터 사랑의 보청기 기증받아
“직업계고 재구조화와 학과 개편을 통해 변화하고 있는 강원 직업계고의 계속된 도약 기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과 강원인재원(원장 김학철)은 25일 춘천세종호텔에서 ‘2024년 특성화인재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상업경진대회, 전국영농학생축제, 바이오기술경진대회에서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강원 직업계고등학교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미래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학금 수여식에는 도내 직업계고 11개교의 대회 참가 학생과 교원이 참석했으며 각 대회 입상 학생에게는 강원인재원의 특성화인재 장학증서가 수여 됐다.
이날 행사는 대회 참가 학생 소감 발표와 동아리 콘테스트 입상 팀의 공연과 함께 직업계고 관련 기능 경진대회의 운영과 결과를 공유하고 축하하는 축제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학생 대회 참가 소감을 발표한 원주금융회계고 1학년 이현지 학생(전국상업경진대회 교육부장관상수상)은 “전국대회에서 입상뿐만 아니라 이렇게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너무나 감사하고 행복하며 늘 저의 곁에서 밤늦게 까지 남아 지도해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은 “도내 직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각종 대회에 참가해 자신의 꿈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 환경제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직업계고 재구조화와 학과 개편을 통해 변화하고 있는 강원 직업계고의 계속된 도약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미래 여는 체인지메이커스로부터 사랑의 보청기 기증받아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5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미래를 여는 체인지메이커스(회장 이무송)로부터 “사랑의 보청기”를 기증받았다.
미래를 여는 체인지메이커스(회장 이무송)는 연말을 맞이해 청각 장애 학생을 위해 1400여만원에 상응하는 보청기 현물을 기증했다.
체인지메이커스는 강원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다.
특화된 지역 발전 정책을 개발하고 이를 공론화해 강원특별자치도와 교육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어 현재까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기증식을 주도한 윤보한 회원은 “아이들에게 있어서 좋은 소리를 듣고 친구들과 소통함은 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 이번 사업을 주도했다”라며 “지역과 소통을 잘하시는 신경호 교육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신경호 교육감은 “강원교육이 지역과 소통을 확대하면서 각 단체에서 강원 학생들에 관한 관심과 응원이 점차 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및 각 단체와 소통을 확대해 더 나은 강원교육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