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을지연습 대비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2024-08-14 11:04
민관군 협력 체계 구축 및 소통 강화
우수인재 학습지원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우수인재 학습지원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이날 정기회의에는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해 조용기 원주시의회의장, 정성훈 8375부대 1대대장 등 원주시 통합방위협의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3분기 운영사항 보고 및 을지훈련 주요 내용, 안보 영상 시청 등이 이뤄졌다.
또한 나날이 수위가 높아가는 북한의 도발 위협 등에 대비하고 각종 비상대비 훈련 및 방위 요소의 육성 지원 등에 관한 사항과 다가오는 2024년 을지훈련에 대비한 민관군 협력 체계 구축 및 소통을 더욱 강화해 관내 통합방위 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정기적인 통합방위협의회의 개최를 통해 긴밀한 헙력체계 및 비상대비태세를 확립에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을지연습은 연 1회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비상대비 훈련으로 전시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소집 훈련, 도상연습 등을 실시한다.
◆ 2024년 우수인재 학습지원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강원 원주시는 2024년 원주시 우수인재 학습지원’ 대상자 40명을 선발, 이달 14일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우수 학생들의 성취와 노력을 축하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선발 대상자는 고등학생 10명, 대학생 30명으로 장학증서와 함께 각각 1백만원, 3백만원 씩 총 1억원의 학습지원비가 지원된다.
시는 지난 7월 학업성적 우수 인재와 예체능·과학·수학·언어 등 특정 분야 우수 인재로 나눠 대상자를 모집했으며 총 195명이 신청했다.
특히 올해는 특정 분야에서 수상 실적이 높은 고등학생들의 접수율이 높았으며 시는 다양한 재능을 가진 학생들로 가득찬 원주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장학증서 수여를 통해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인재들을 격려하고, 인재육성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그간의 노력과 열정으로 결실을 맺은 학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원주시민 모두의 마음을 이 장학증서에 담아 학생 여러분들의 꿈과 잠재력이 마음껏 펼쳐질 수 있도록 힘차게 응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