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4-06-30 10:04
ESG 경영 성과 담아…세부 실천과제도 기술

하나금융그룹이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지난해 실시했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과 그에 따른 성과를 공개했다.
 
하나금융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여기엔 ‘모두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경영원칙을 기반으로 사회공동체와의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하나금융 전 관계사의 다양한 ESG 경영 성과와 노력이 담겼다.
 
지역사회 ESG 임팩트 창출을 위한 대표적 성과로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또 일자리 창출과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하나 파워 온 프로그램’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그룹의 ESG 비전인 ‘내일을 위한 큰 걸음(Big Step for Tomorrow)’ 아래 △금융 포용성 강화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 △기후변화 대응 등 3대 중점 분야의 세부 실천과제도 기술했다.
 
금융 포용성 강화 부문에서는 금융 취약계층 대상으로 확대한 맞춤형 금융서비스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금융교육 관련 내용을 담았다.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 부문은 그룹이 환경과 사회적 요구사항을 금융 의사결정 과정에 반영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기후변화 대응 부문은 그룹의 기후변화 대응전략과 리스크 관리 체계에 따라 추진 중인 시나리오별 관리방안을 소개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여러 환경·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과 함께 행복을 나누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