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시흥에코센터와 협업하여 자원순환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4-05-23 12:11
자원순환의 중요성 알리고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실천 방안 공유
다중이용시설 시민평가단 합동 안전점검 실시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자원순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흥에코센터와 협업을 통해 진행됐다.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에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실천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역량강화 교육은 연중 4회에 걸쳐 ‘지속가능한 발전 및 순환경제 패러다임에 대한 명사 강연’과 ‘시흥시 도시숲의 조성배경과 시화호 환경오염 문제를 극복한 경험’이라는 주제로 이어질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행복하고 새로운 도시를 열어가기 위해, 직원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한다. 또한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자원순환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고, 순환경제의 주체로서 자원순환의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다중이용시설 시민평가단 합동 안전점검 실시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체육시설(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 및 공원시설(갯골생태공원)을 대상으로 이용고객과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민평가단은 공사 주요시설 이용고객 및 단체로 구성했다. 특히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는 장애인 이용고객 평가단으로 구성해 사회적 약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날 공사는 산업안전 관련 전문자격을 보유한 직원들과 이용고객들과 함께 합동점검단을 구성해 △장애인 시설이용 불편사항 △비상상황 발생 시 응급의료 기구(AED) 등 정상 동작상태 △시설물 안전관리 상태 △기타 안전위협요소에 등에 대해 집중 점검했다.

공사는 합동점검 후 무기명 설문 및 강평을 통해 이용고객의 불편사항 및 안전 위협요소를 발굴해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즉시 개선했다. 또한 즉시 개선이 어려운 부분은 빠른 시일 내 보완할 예정이다.

정동선 사장은 “시민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시설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발굴하고 개선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공사의 시설물을 이용하는 모든 이용고객에게 최고의 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