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시흥아이꿈터 캐릭터 및 네이밍 공모전 온라인 투표

2024-05-20 12:47
시민이 직접 만들고 시민이 직접 뽑는다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진소 운영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오는 29일까지 ‘시흥아이꿈터 캐릭터 및 네이밍 공모전’에 대한 시민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시흥아이꿈터는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0일까지‘배우면서 놀고 꿈꾸는 시흥아이꿈터’를 상징하는 사랑스럽고 친근한 캐릭터와 그에 어울리는 이름을 짓는 것을 주제로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접수된 공모작 중 1차 내부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위 5점의 출품작으로, 이번 2차 시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온라인 투표는 시흥아이꿈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반영될 예정이다. 투표 방법은 온라인폼에 접속해 선정된 5개의 출품작 중, 한 개의 캐릭터 및 네이밍을 선택한 후 간단한 설문조사를 완료하면 된다.

투표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사 누리집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시흥아이꿈터를 통해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정동선 사장은 “시흥아이꿈터의 가치에 부합하는 캐릭터 및 네이밍이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진소 운영
시흥도시공사는 가정의달을 맞아 오는 24일 능곡어울림센터(능곡동)에서, 6월 14일에는 시흥국민체육센터(하중동)에서 시흥시치매안심센터와 협업을 통해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진소’를 운영한다.

이번 검진소 운영은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해 기억력 검진을 통해 치매를 조기 발견해, 중증화 예방 및 유병률을 감소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검진은 전문 간호사의 치매선별검진 및 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현장으로 오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검진은 하반기에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국민체육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정동선 사장은 “본 검진을 통해 치매 중증화 및 유병률이 감소하길 바라며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시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흥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