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지역 에듀테크 산업 육성' 참여기업 모집
2024-04-22 17:35
콘텐츠/제품 개발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교육청이 함께 에듀테크 소프트랩(전담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운영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운영 중으로, 에듀테크의 교육현장 실증 및 기업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에듀테크는 교육현장에 정보통신기술 등의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고, 공교육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교육부 역시 에듀테크를 활용한 디지털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급성장이 기대되는 산업이다.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작년 한 해 동안 50여 명의 교원과 3700여 명의 초·중·고등학교 학생이 참여해 에듀테크 콘텐츠/제품의 교육 현장 실증과 이를 통한 교육현장 적용 사례를 도출했고, 에듀테크 기업지원을 통해 신규 에듀테크 콘텐츠/제품 개발을 지원해 5건의 신규 콘텐츠/제품을 발굴하고 교육현장 적용을 지원했다.
모집은 대구광역시 내 에듀테크 콘텐츠/제품 개발 가능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기업당 최대 1.2억원 이내에서 3개 사 내외를 지원할 예정으로, 사업 기간 내 신규 콘텐츠/제품을 개발하고 교육현장 실증 또는 판로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규 콘텐츠/제품을 발굴하기 위한 지원사업으로 기존에 시장에 진출한 이력이 있거나, 유사 지원사업의 수혜를 받은 콘텐츠/제품은 제외된다.
류동현 대구광역시 AI블록체인과장은 “이번 지원사업 통해 대구 내 에듀테크 콘텐츠 기업의 시장경쟁력이 강화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대구시는 에듀테크 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