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측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 제안 긍정적 답변 보내"

2024-03-12 13:27
국민의힘, 나경원·원희룡 등 검토...대선주자급 인사 포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가운데)과 안철수(왼쪽), 김은혜 국회의원 후보가 지난 8일 오전 재건축 추진 아파트 단지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지금호1단지아파트를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성남 분당갑에 출마하는 안철수 후보가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직 제안에 긍정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진두지휘할 총괄선거대책위원장에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을, 공동선대위원장에 나경원·원희룡 후보 등을 구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2일 국민의힘의 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안 의원은) 중앙당의 제안에 대해 이미 답변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수락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서울 강서와 인천 계양에서도 지원 유세 요청이 있었고 이밖에도 선거 관련 외부 일정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합류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다.
 
국민의힘이 안 후보를 포함해 나 후보와 원 후보를 합류시키는 것은 인지도가 높은 중량급 인사들을 앞세워 표심을 공략하기 위함인 것으로 풀이된다. 원 후보는 공동선대원장직을 수락했고 나 후보는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재옥 원내대표 역시 공동선대위원장을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