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2월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직원 소통·친절교육 실시

2024-02-20 16:15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6건 대해 의견 상담 및 - 서로 소통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 조성 교육 실시

영천시의회, 2월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 개최 모습[사진=영천시의회]
경북 영천시의회는 20일 의원 및 집행부 관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체 의원 정례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지방소멸대응기금-매입형공공임대주택사업 추진계획, 2024 영천스타배 동계스토브리그 전국 중고 배구대회 결과,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6건 대해 의견을 주고 받았다.
 
의원들은 영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영천시 스토킹 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 제정에 철저한 준비 및 영천시 실정에 맞게 심도있는 검토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영천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조례안(김용문‧김상호 의원 공동발의)’과 관련해 영천시 청소년을 보호하고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조례를 발의하기 앞서 의원들 간에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영천시의회 하기태 영천시의회의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영천시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천시의회, 직원 친절 소통 교육 실시 모습[사진=영천시의회]
또한 영천시의회(의장 하기태)는 지난 20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 친절·소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런웨이에듀 대표인 권은정 강사가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하는 방법’을 주제로 친절의 기본 태도, 소통과 관계의 세가지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에게 친절한 이미지와 효과적인 소통 기술을 강화해 업무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예방하고,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으며, 보다 활기차고 긍정적인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하기태 영천시의회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조직 내 소통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의회를 찾아주시는 시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