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설아 "솔로 데뷔곡, '춤 출 거'라는 예상 깨고파…밴드 음악 도전"
2024-01-23 16:33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는 그룹 우주소녀 설아의 솔로 데뷔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설아는 보컬이 강조된 '위드아웃 유'를 데뷔곡으로 고른 이유를 두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앞서 타이틀곡 '위드아웃 유'는 설아의 새로운 세상을 압축해 보여주는 곡이다. 감성적인 어쿠스틱 사운드와 단단한 설아의 보컬과 잘 어우러진 밴드 팝 스타일로 "아픔에서 벗어나 새롭게 태어나겠다"라는 다짐을 담아냈다.
그는 "설아의 솔로곡이라고 하면 많은 분이 춤추는 댄스곡이라고 예상하시더라. 솔로곡이기 때문에 처음은 보컬 색깔과 음악 중심으로 보여드리고 싶어서 타이틀곡을 '위드아웃 유'로 골랐다"고 말했다.
이어 "평소 밴드 음악을 정말 좋아한다. 제가 밴드 음악을 한다면 멋있을 거로 생각했고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싶어서 나섰다"고 설명했다.
설아의 솔로 데뷔 앨범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은 그의 감성을 가득 채워낸 작품으로 설아의 생각과 그의 감정들에 관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그는 "이번 앨범을 통해 저만의 보컬 색, 음악적인 색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능동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그는 "정해진 틀에 맞춰 행동하기보다는 직접 생각을 담고 메시지를 가깝게 전달할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번 앨범에는 제 의견을 많이 반영했고 감사하게도 (회사에서도) 들어주셔서 멋지게 잘 만들 수 있었다"고 거들었다.
한편 설아의 솔로 앨범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