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 전달

2023-11-17 15:05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능 수험생응원

이충우 시장이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이충우 여주시장은 수능 제13시험장 세종중학교를 찾아 수험생들에게 “그동안 고생했는데 끝까지 힘내서 좋은 결과있기를 바란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장 세종중학교를 찾아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수능응원 캠페인은 여주시청 청소년팀, 1388 청소년지원단, 학부모폴리스, 청소년문화의 집,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0여명이 한마음으로 함께 참여해 여주 관내 시험장 세종고 여주고 세종중학교 등에서 펼쳐졌다.

한 수험생은 “시험을 본다고 이렇게 준비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 뭔가를 하나씩 하나씩 사회로 나가는 첫걸음이라 긴장되고 가슴이 뛰는 학업을 하고 싶다. 오늘 애쓰시는 분들을 생각해서라도 문제를 잘 보고 잘 풀고 꿈을 이어가는 길이 되고 싶다"고 했다.

봉사자들은 "수험생 모든 분들을 응원한다. 수능이 전부가 아니라 앞으로 더 많은 기회가 있으니 오늘의 결과물로 평가하지 않고 전진하는 청춘이 되길 기도한다. 그리고 오늘이 너의 인생에서 전부는 아니야! 수고했어요”라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찾아가는 상담 ‘아웃리지’와 24시간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청소년의 고민을 함께 할수 있음을 알리고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 겨울철 도로 제설대책 추진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에서는 다가오는 겨울철 폭설에 대비해 여주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지난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 제설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안전한 도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시는 앞서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제설대책 사전대비 기간으로 정하고 도로 경계 인접 시·군 공조체계 구축, 기상 상황별 대응체계 확립, 상습 결빙 등 취약구간을 정비했다.

이와 함께, 공무원과 도로보수원 등 59명의 인력이 제설대책 기간 중 지속적인 현장 점검 및 제설조치에 나서고 효과적인 제설 작업을 위해 제설제 4230톤을 비축했고 차량탑재형 살포기 17대 및 제설기 15대를 구매했으며 임대차(15톤덤프) 17대를 계약해 도로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지난 15일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건설과 및 각 읍·면·동 담당자가 제설대책 관련 간담회를 진행했으며 제설 담당자 등 총 59명을 대상으로 제설작업 노선 및 임무 관련 현장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본격적인 동절기에 앞서 각 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안전사고를 예방할 것이며 겨울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