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8학년도 대학입시제도 개편 시안 설명회

2023-11-02 14:50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8학년도 대학입시제도 개편 시안 관련 이해를 돕고자 오는 4일 시교육청 정보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2028학년도 대학입시제도 개편 시안 분석 △대입 개편으로 인한 진로진학 정보 안내 △개편 시안 관련 의견수렴 △고입 및 대입 진학정보 참고자료 제공 등으로 운영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중학생과 학부모는 사전 예약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세부 일정은 시교육청 블로그나 홈페이지,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현재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4년 후 치를 대학입시 준비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도록 돕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대입전형과 수능에 관한 정보를 얻어 대입 정책 이해도를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2회 국악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제2회 인천시교육청 국악합창단 정기연주회를 10일 저녁 7시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인천형 국악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단한 인천시교육청 국악합창단은 올해 8도 민요를 주제로 창작 국악합창곡(작곡 박정규)을 선보인다.

‘국악합창, 8도를 누비다’를 부제로 개최하는 공연은 인천을 시작으로 경기, 충청, 전라, 제주, 경상, 강원, 평안도와 황해도에 이르기까지 청중들에게 청각 국토 여행 시간을 선사한다.

특별히 국립극장 차세대 지휘자로 선정된 최동호 지휘자와 국악계 젊은 예인들이 반주팀으로 참여해 수준 높은 국악합창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삶의 노래인 민요 합창 무대를 통해 새로운 국악을 경험하고 예술로 행복한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악 체험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좋은 기회에 인천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 관람 신청은 3일부터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등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