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희망여주와 잡(JOB)았다…일자리박람회 성료

2023-10-30 14:23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여주대학교 용마체육관에서 개최한 ‘2023 여주시 일자리박람회’가 관내 20개 업체와 구직자 및 여주대학교 재학생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체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여주시 일자리박람회에는 120여명 구직자들이 현장 면접에 응시했으며 이 중 50여명이 구인업체의 러브콜을 받았다.

일자리박람회 참여자들은 현장 면접뿐만 아니라 무료노동상담,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퍼스널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부대행사 이용하고 여주시청년활동지원센터·여주고용복지센터 같은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취업 상담 서비스 등을 체험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여주시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한 관내 구인업체와 구직자, 유관기관 관계자, 모든 분들이 주인공인만큼 서로가 만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히며 “특히 일자리박람회 장소 대관뿐만 아니라 재학생 자원봉사 연계 등 여주대학교 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함을 표한다”고 전했다.

한편, 일자리박람회·일자리드림데이·동행면접 등 기타 취업지원서비스 관련 내용은 여주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디지털 배움터 올해 마지막 교육 개강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정보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교육을 펼치는 가운데, 여흥동 행정복지센터 3층 정보화교육장과 가남읍 행복나눔센터에서 올해 마지막 ‘디지털배움터’를 개강한다고 3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함께 무료로 펼치고 있는 이 사업은 올해 4월 여흥동 행정복지센터를 개강해 꾸준히 수강생들의 호응을 사면서 7월경엔 가남읍 행복나눔센터로 확대 운영했다.

교육과정은 △여흥동 디지털배움터(종강 `23년 12월 13일 )에서는 스마트폰 기초, 스마트폰 중급, 컴퓨터 및 OA 기초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남읍 디지털배움터(종강 `23년 11월 29일 )에서는 스마트폰 교육과 컴퓨터 기초 교육으로 운영되고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디지털배움터 교육 문의는 여주시청 정보통신과 또는 경기도 디지털배움터 콜센터로 하면 되고 수강신청은 인터넷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디지털 교육 접점을 늘리면서 시민들의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