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고속도로 휴게소 내 '풀무원존' 마련…건강한 먹거리 확산 차원

2023-09-24 11:05
19개 휴게소 CU편의점 설치…각종 프로모션 운영

다양한 풀무원 제품으로 구성된 영동고속도로 안산복합휴게소 CU편의점 내 ‘풀무원존’의 모습. [사진=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고객들에게 건강한 먹거리 확산을 위해 자사 고속도로 휴게소 편의점 내에 ‘풀무원존’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고속도로 휴게소는 전국 23곳에 달한다.
 
풀무원존은 전국 19개 고속도로 휴게소 CU편의점 내에 별도 공간으로 설치했으며, 다양한 풀무원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주요 품목으로는 즉석에서 취식이 가능한 간식류와 여행지에서 취사가 간편한 냉장 및 냉동 간편식 등이 있다.
 
대표 냉장 식품은 동물복지구운란, 국물떡볶이컵, 아임리얼주스, 액티비아, 요거톡, 생수 등이 있으며, 냉동 식품으로는 토마토시카고피자, 얇은피 만두, 지구식단 한입쏙팝콘치킨, 돌얼음 등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추석 연휴 기간 방문고객 증가에 대비해 운영시간을 연장하고 서비스인력을 추가 배치하며 휴게소별 다양한 임시 매장도 운영한다. 임시 매장에선 특산물 선물 세트 및 간식류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휴게소 내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비상발전시설과 급수관련 시설을 점검하고,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거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먹거리 위생 및 종사자 건강 관리를 통해 사전 점검도 실시하고 있다.
 
추석을 맞아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추석 전통놀이 및 선물 증정 이벤트도 운영한다.
 
김경순 풀무원푸드앤컬처 C&S사업본부장은 “추석 연휴를 맞아 귀경길 휴게소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하게 휴식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즐거운 명절 연휴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