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시니어클럽 운영 위‧수탁 계약 체결

2023-09-21 14:07
노인일자리 활성화 위한 계약체결

김하수 청도군수(오른쪽)가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 관계자와 함께 청도시니어클럽 운영 위‧수탁 계약 체결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영천시]
경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0일 사회복지법인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와 청도시니어클럽 운영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도시니어클럽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노인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해 설치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다양한 노인일자리를 발굴해 어르신들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에 대한 욕구 해소와 더불어 건강한 노후생활을 유지하게 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군은 지난 7월 공모 및 민간위탁 적격자 심사위원회를 통해 사회복지법인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를 청도시니어클럽 수탁기관으로 선정했으며, 청도드림생활봉사센터 1층에 자리잡게 된다.
 
사회복지법인 대구가톨릭사회복지회는 2024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청도시니어클럽의 운영을 맡게 된다. 지역 특성에 맞는 시장형 일자리를 추진해 단순한 일자리 창출을 넘어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어르신들이 행복한 삶을 보내셨으면 한다”라며, “지역 어르신들의 경험과 연륜을 잘 활용한 맞춤형 일자리를 개발하고 청도시니어클럽 운영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