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2만8000달러대 횡보 이어가는 비트코인...강세장 올까

2023-08-17 06:31

[사진=아주경제 DB]
 
2만8000달러대 횡보 이어가는 비트코인...강세장 올까
비트코인이 횡보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강세를 보일 것이란 낙관론이 나온다.
 
17일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가상자산의 ‘대장주’ 비트코인은 오전 6시 10분(한국시간) 기준 2만8930.21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과 비교했을 때 0.76%가량 하락한 가격이다. 이더리움은 24시간 전 대비 약 1.18% 낮은 1805.45달러로 거래되고 있다.
 
앞으로 비트코인이 강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크레디불 크립토 암호화폐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은 당분간 강세를 보일 것이라 예상하지만, 알트코인은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일 수 있다”며 알트코인이 비트코인 대비 50% 이상 하락할 가능성을 점쳤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도 지난 5일(현지시간)에 이어 비트코인 투자에 힘을 실었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비트코인이 가까운 시일 내에 10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며 세계경제가 무너질 경우 비트코인 가격이 100만 달러를 넘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꾸준히 미국 경제가 무너질 위기에 처해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는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왜 추가 금리인상을 고집하는지, 재무부가 채권 발행량을 계속 늘리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바이든 행정부 경제관료들의 학위가 상당히 의심스럽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미국시장서 가상자산 선물 상장 가능해진다...현물 ETF 언제쯤?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시장에서 암호화폐 선물을 상장할 수 있게 됐다. 투자자들이 기대를 거는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는 올해 승인될 확률이 65%라는 분석이 나왔다.
 
17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파이낸셜 마켓은 미국 선물협회(NFA)로부터 선물거래중개회사(FCM)를 운영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다. FMC는 시장 조성자와 유사하게 선물 계약을 매수 또는 매도할 수 있다.
 
코인베이스는 이번 승인으로 현물 거래와 레버리지 암호화폐 선물을 동시에 다루는 미국 최초의 플랫폼이 됐다.
 
다만, 현물 ETF 증시 상장은 아직 갈길이 멀다. 현물 ETF가 출시되면 코인 거래소 계좌가 없어도 증권 계좌에서 비트코인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다. 접근성이 늘어나는 만큼 투자자들은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는 호재로 보고 있다. 비트코인 현물 ETF가 나오면 300억 달러(약 40조원) 자금이 코인 시장에 들어올 수 있다는 전망도 나왔다.
 
글로벌 ETF 전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와 에릭 발추나스는 자금 유입 규모를 300억 달러로 예측했다. 이들은 또 글로벌 운용사들의 비트코인 현물 ETF가 올해 안에 승인될 확률을 65%로 내다봤다. 7월 이전에는 그 가능성을 1%로 봤었다.
 
업계에선 정치적 이해관계로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가 거절당하기 힘들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블랙록은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트러스트’ 출시를 SEC에 신청한 바 있다. 블랙록의 최고경영자(CEO) 래리 핑크는 민주당 주요 후원자로 민주당 인사인 SEC 의장이 거절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분석이다.
 
SEC는 블랙록, 피델리티, 반에크 등 글로벌 자산운용사들이 지난 7월에 제출한 8개 신청서에 대한 승인 여부를 내년 3월까지 결정해야 한다.
 
원유니버스, 기대작 '챔피언스 아레나' 출시 기념 두번째 NFT 판매 개시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는 오는 24일 '챔피언스 아레나'의 정식 발매를 기념하여 두 번째 NFT(대체불가능토큰)의 판매를 갈라게임즈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한다.
 
두번째 프리세일에서는 챔피언 NFT가 판매될 예정이며 게임 내 최고등급인 레전더리 등급 챔피언이 포함되어 있는 랜덤박스로 판매된다.
 
챔피언 NFT의 경우 게임의 핵심 기능인 P2E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한 핵심 요소로써, 챔피언 NFT가 있어야만 게임의 핵심 콘텐츠인 아레나에서 승점 'VP'를 획득할 수 있고 이를 갈라게임즈의 기축 통화인 '갈라(GALA)'로 환산 및 분배를 받을 수 있다. 획득하는 VP는 파티 내 챔피언의 NFT 개수와 등급, 유저 랭킹 티어 등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NFT챔피언이 많을수록 더 많은 VP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챔피언스 아레나는 이달 24일 한국과 일부 국가를 제외한 지역에서 모바일-PC 멀티플랫폼으로 글로벌 출시하며, 챔피언 NFT의 구매는 갈라게임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레벨스, 신예 걸그룹 '에이디야' 상품 출시
두나무와 하이브의 합작 법인 레벨스는 자체 NFT 플랫폼 '모먼티카'에서 신예 걸그룹 '에이디야' 상품을 1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16일 오후 12시 에이디야는 컴백과 함께 첫 NFT 상품 '테이크'를 출시했다. 에이디야의 데뷔곡인 'Per'와 오늘 공개된 신곡 ‘왜 불러(What’s Up?)’ 관련 미공개 독점 콘텐츠를 담아낸다.
 
에이디야 팬이라면 누구나 모먼티카에 가입 후 사진과 영상으로 구성된 테이크를 매일 1회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유료 테이크를 구매해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유료 테이크를 구매하면 오는 27일 열리는 모먼티카X에이디야 오프라인 팬사인회에 자동 응모된다. 행사 참석자 전원에게 유료 테이크 중 1종을 실물 포토카드로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는 친필 사인이 포함된 폴라로이드까지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