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도전이 시작된다' 논산시, 세계딸기엑스포 추진전략 모색…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2023-07-12 10:22
- 11일 '세계딸기엑스포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제안서 검토 마쳐
- 백성현 시장 "도전정신에 치밀한 연구 더해 세계딸기엑스포의 꿈 현실로 만든다"
- 백성현 시장 "도전정신에 치밀한 연구 더해 세계딸기엑스포의 꿈 현실로 만든다"
충남 논산시가 지난 11일 논산세계딸기엑스포 추진에의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를 수행할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백성현 시장은 ‘논산딸기 세계화’를 향해 가며 대대적 국제행사를 열겠다는 의지를 품고 논산세계딸기엑스포 추진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시는 엑스포 개최를 현실화하기 위한 구체적 계획의 뼈대를 갖추고자 ‘논산세계딸기엑스포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용역’준비에 돌입한 상황이다.
최근 공고를 띄워 용역사를 공모했으며 각계 전문가의 평가ㆍ검토를 거쳐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후 8월 중 용역에 착수해 내년 1분기 안에 최종 결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백성현 시장은 “가보지 않은 길을 가기 위해서는 담대한 도전정신과 그에 상응하는 치밀한 연구, 채비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세계딸기엑스포라는 새로운 꿈이 현실로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 전략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