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최우수 지자체 선정
2023-07-11 10:55
계획의 포괄성, 목표설정의 타당성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 받아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지역사회 보건의료 수요 및 공급, 자원 조달, 서비스 전달체계를 제시하는 최상위 중장기 계획이다.
원주시는 건강수명 연장 및 지역사회 건강 형평성 제고를 비전으로 △감염병 대응 및 보건의료 역량 강화 △지역사회 기반 건강증진 체계 구현 △지역 내 다분야 협력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등 3개 추진 전략과 7개 추진 과제를 제시했다.
특히, 시민 의견 설문조사 및 통계자료에 기반한 정확한 현황분석, 보건복지부·강원특별자치도의 정책 방향과의 연관성, 계획의 포괄성, 목표설정의 타당성 등 평가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진희 원주시보건소장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추진 상황을 꼼꼼히 살펴 시민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원주시 사회조사' 조사요원 모집
원주시는 시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조사해 정책에 활용하고자 매년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사회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조사관리자 4명, 조사원 17명 등 총 21명이다.
조사관리자는 현장 및 인터넷 조사 지도와 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조사원은 조사 대상 가구에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고 인터넷 조사를 안내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원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으로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하고 조사에 전념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신규 조사원은 방문 접수, 경력조사원은 방문하거나 이메일, 우편,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