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시민들 위해 묵묵하게 자기 역할 다하고 있는 공직자들에 감사"

2024-12-27 13:49
올해 33개 공모사업 선정...1699억 확보
'2024년 경제인 포상식' 개최

원강수 원주시장.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올해 33개 공모사업에 선정, 국·도비 등 총 1699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선정된 주요 공모사업은 △반도체 소모품 실증센터 구축 427억원 △미래차 전장부품 시스템반도체 신뢰성 검증센터 구축 350억원 △디지털트윈 융합 의료혁신 선도 242억원 △K-의료산업 글로벌 시장진출지원 플랫폼 구축 231억원 △꿈이룸 커뮤니티센터 건립 196억원 등이다.

시는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내년에도 원주시민을 위한 공모사업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특히 무분별한 공모사업 신청을 지양하고,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을 선별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시민들을 위해 묵묵하게 자기 역할을 다하고 있는 원주시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공모 선정에 그치지 않고 사업추진에도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시 집행부도 적극 나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2024년 경제인 포상식’ 개최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지난 26일 시청 지하1층 다목적홀에서 ‘2024년 원주시 경제인 포상식’을 개최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를 맞는 이번 포상식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정발전에 이바지한 시민에게 감사를 전하고 그간의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소상공인, 중소기업인 등 다양한 경제 부문에서 유공자 65명을 선정해 원주시장 표창패를 전달했다. 시는 앞으로도 유공 경제인을 지속 발굴해,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포상하는 자리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할 방침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다양한 부문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해주신 경제인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원주시가 성장을 이어갈 수 있었다”라며 “내년에도 시민들과 함께 더욱 크게 발전하는 원주시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