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군민의 장 수상 후보자 접수
2023-07-10 10:47
내달 8일까지…명예군민증 수여 대상자도 병행
고창군민의 장은 문화체육장, 공익장, 산업근로장, 애향장, 효행장 등 5개 부문에서 각 1명씩 선발한다.
추천 대상은 고창군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안정과 발전에 크게 공헌한 군민이며, 고창군의회, 기관‧사회단체장, 학교장, 군청 부서장, 읍‧면장의 추천이 필요하다
접수 기간은 8월 9일까지며,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증명서 및 증빙자료, 명함판 사진 3매를 갖춰 고창군청 2층 행정지원과 또는 읍‧면사무소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고창군 군민의 장 조례’에 따라 오는 9월 고창군 군민의 장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되며, 제62회 고창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상자에게 군민의 장증 및 메달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고창군 명예군민증 추천대상은 군정발전에 공로가 현저한 외국인, 해외교포, 타 자치단체인사며, 추천 요건은 군민의 장과 동일하다.
접수 서류는 공적조서, 주민등록 초본, 가족관계등록부, 명함판 사진 1매 등이다.
방장산 숲길 전망대·등산로 정비 완료
등산로 정비사업은 기존의 노후화된 종합안내판과 이정표 등 정비를 비롯해 훼손된 등의자 등 편의시설 교체, 급경사로 위험한 양고살재 등 5개소에 안전로프 난간과 야자매트 설치 등이다.
또한 등산객을 위협하는 고사목 등을 제거하는 등 더욱 쾌적하고 안전하게 방장산을 등산할 수 있도록 등산로를 정비했다.
아울러 방장산 억새봉(해발 636m)에 숲길 전망대(팔각정)와 고성능 망원경을 설치해 억새봉을 방문하는 등산객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쉼터를 제공함은 물론, 고창군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