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원주중부교회와 시청 임시주차장 임대차 협약 체결

2023-06-16 12:02
차량 194대 주차 가능한 임시주차장 무상사용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원주중부교회와‘시청 임시주차장 임대차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청사 철골 주차장 증설 및 의회동 증축 공사에 따른 직원 및 민원인 주차 공간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시는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차량 194대를 주차할 수 있는 임시주차장을 무상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임시주차장은 시청직원 전용으로 운영되며 직원들은 임시주차장에 주차 후 셔틀버스를 타고 시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셔틀버스는 15분 간격으로 2대를 운행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시청사 철골주차장 및 의회동 증축 공사가 완료되면 주차난이 해소돼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음식문화개선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시청 투자상담실에서 ‘2023년 원주시 음식문화개선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김태훈 원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수상자와 가족들이 참석했다.

음식문화개선을 통한 건강한 식생활 문화 정착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관내 초등학생 202명의 작품이 접수됐다.

접수된 작품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 2점, 우수 4점, 장려 10점 등 총 16점의 작품을 선정했다.

저학년부와 고학년부 최우수상에는 만대초등학교 3학년 최연수 학생(과식, 편식 말고 골고루 건강하게)과 학성초등학교 6학년 김수빈 학생(덜어 먹는 식사 습관)이 각각 선정됐다.

수상작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원주시 보건소 1층 원주생활문화센터 전시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김태훈 부시장은 “많은 관심을 기울여 참여해주신 학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작품을 다양하게 활용해 원주시에 올바른 식사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