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제17회 희망여주걷기대회 개최
2023-05-04 14:23
5Km 길 함께 걷고 신나는 축하공연 볼 수 있는 축제의 장 마련
"LOVE MY SELF" 정신건강 인식개선 이벤트 진행
"LOVE MY SELF" 정신건강 인식개선 이벤트 진행
제51회 어버이날을 기념해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미덕을 기리고자 효행자 장한 어버이 및 노인복지 기여자 18명을 선발해 표창장을 수여하며 함께 축하했고 이어 세대통합 및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5Km 길을 함께 걷고 신나는 축하공연을 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을 펼쳤다.
여주시는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어르신 친화도시’ 인증을 받았고 5대 영역의 9대 목표를 세워 84개의 어르신 친화 지원 사업을 수립해 전 세대가 함께 잘 사는 여주시를 만드는데 당찬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버이날을 기념해 자신을 희생하며 가정과 사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오신 부모님들의 은혜에 감사한다. 5월은 어버이날을 비롯 어린이날 부부의날 성년의날 스승의날이 있는 가정의 소중함을 생각할 수 있는 의미깊은 달로서 지역 주민분들 모두 가정에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행복과 평안이 함께하시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복지 영역을 기본으로 도시 전체가 동반 성장해 어르신들을 비롯 지역주민 모두 편안하고 만족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어르신 친화도시 조성을 기점으로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도시 희망여주」를 실행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 밝혔다.
◆ “LOVE MY SELF” 정신건강 인식개선 이벤트 진행
참여 방법은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협업 카페에서 제공하는 컵홀더 또는 냅킨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후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공식 계정을 해시태그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2023년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자는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여주 관내 카페 5곳과 협업하여 진행하고 있다.
카페에서 제공되는 컵홀더에는 ‘LOVE MY SELF’라는 정신건강 인식개선 문구와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가 삽입되어 있어 정신건강문제, 우울감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시민이 정신건강 서비스로 유입되도록 도왔다.
임정희 센터장은 본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시민이 정신건강 및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LOVE MY SELF 정신건강 인식개선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전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여주시민의 정신건강교육, 우울증 검진 및 의료비 지원 사업,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사업을 비롯하여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 제공 및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