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작은 탱크 '엄홍길' 개최

2023-05-03 14:54
세계 최초 16좌 완등, '불굴의 도전 정신' 특강

대구 북구청은 5월 22일, ‘2023 행복 북구 명사 초청 아카데미’ 5월 강연을 세계 최초 히말라야 8000m급 16좌 완등에 성공한 세계적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을 강사로 초청했다. [사진=대구북구]


대구 북구청 배광식 청장은 5월 22일 오후 2시, 대구과학대학교 강당 영송홀에서 ‘2023 행복북구 명사초청 아카데미’ 5월 강연을 개최한다.
 
이는 구민들의 문화 욕구 충족 및 배움의 기회 확대 등을 위해 마련하고 있는 행복 북구 명사 초청 아카데미 특강을 지난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다시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전체 5회로 예정되어 있고, 첫 단추로 세계 최초 히말라야 8000m급 16좌 완등에 성공한 세계적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을 강사로 초빙하였다.
 
5월 8일부터 19일까지 북구평생학습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접수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산악인 엄홍길 대장은 16좌 등정의 영광 뒤에는 적지 않은 좌절과 실패가 있었고, 그것을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 얻은 삶의 깨달음을 들려줄 예정이다. 딛고 일어선 것은 ‘정상’이 아니라 ‘실패와 좌절’이었다는 그의 불굴의 도전 정신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북구 주민뿐 아니라 새 시대를 살아갈 젊은이들에게 꼭 필요한 도전 정신과 불굴의 의지를 배울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행복 북구 명사 초청의 여러 강연이 구민들의 평생학습 욕구에 발맞추어 다양한 지식과 소양을 갖추는 또 하나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