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2023 성남 '안성선수단' 출정식 개최
2023-04-24 14:03
육상 수영 축구 테니스 등 18개 종목 267명의 선수단 출전
'사랑 더하기 희망 나누기' 기부문화활성화 캠페인 실시
'사랑 더하기 희망 나누기' 기부문화활성화 캠페인 실시
이번 경기도체육대회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성남시에서 개최되며 안성시는 육상 수영 축구 테니스 등 18개 종목에 267명의 선수단이 출전한다.
이날 출정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과 안성시체육회 임원진 및 종목단체장 출전선수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필승을 다졌다.
우슈종목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최된 출정식은 개회식 단기수여 체육회장 격려사 안성시장 및 안성시의회의장 축사 출전선수단 소개 및 각오 선수대표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축사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충분히 발휘하시고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발전하는 모습에 감사드리며 모든 경기에서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 “사랑 더하기 희망 나누기” 기부문화활성화 캠페인 실시
시 홈페이지에 '기부하기' 코너를 신설해 기부방법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소액의 개인 기부자부터 정기 기부자 기업 및 법인 기부자가 간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관내 학교와 읍면동 기관단체에 QR코드를 제작․배포했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함으로써 세제혜택을 제공하고 착한가정 착한가게 착한일터 나눔리더 등 각종 인증제도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연말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기부현황을 분석 관리해 대상자의 복지욕구와 부합하는 맞춤형 복지를 실현하고 복지사각지대 꼭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금이 뜻깊게 사용되며 표창 인증 등 기부 활동가의 자부심 고취로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금된 기부금(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법'에 따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입금되며 추천과 공모를 통해 배분한다. 기부금(품) 관련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