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창립 20주년 엠블럼 2종 공개
2023-04-20 16:06
인천청선학교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등 추진
인천도시공사는 오는 5월 24일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기념 슬로건과 엠블럼 2종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20주년 기념 슬로건은 “iH 20년의 역사 인천 천년의 신화”로 iH가 성장해온 20년의 역사를 기반으로 인천은 천년 이상의 오랜 역사 곧 신화와 같은 역사를 가진 도시가 될 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공식 엠블럼은 짙은 녹색과 흰색을 사용해 디자인했다. 사람이 20세가 되면 성숙한 성인으로서의 삶을 시작하는 것처럼 iH 또한 20주년을 맞이해 더 성숙하고 안정된 모습으로 인천 시민을 위해 일하겠다는 의미로 안정감을 주는 진한 녹색을 사용했다.
응용 엠블럼은 인천도시공사 CI를 구성하는 색깔 위주로 디자인했다. 새로운 시작과 도전 가능성을 의미하는 연두색과 활기 넘치는 도시환경 생태환경을 의미하는 오렌지색을 활용했다.
iH는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하고 의미 있는 행사를 기획 중이다.
5월 25일(예정)에는 iH 본사 인근에 위치한 공립특수학교인 인천청선학교와 협력해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인천청선학교 학부모 및 교사들에게는 휴식과 회복의 시간을 시민들에게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 전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어린이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도시·건축학교를 진행하는 등 인천 신화의 주역이 될 미래세대 양성 프로그램도 진행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