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율량지구 주차타워 조성사업' 주민간담회 개최

2023-03-06 16:00

청주시 ‘율량지구 주차타워 조성사업’ 조감도. [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가 6일 율량사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율량지구 주차타워 조성사업’ 관련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교통정책과 담당 공무원 및 율량사천동 직능단체장, 인근 상인 연합회 회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주차타워 운영방안과 노상주차장 유료화 전환계획에 대한 다양한 주민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간담회에서 나온 주민 의견들을 검토해 반영할 수 있는 의견은 반영할 예정이다.
 
‘율량지구 주차타워 조성사업’은 율량2지구 일원 극심한 주차난으로 인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주차타워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청원구 율량동 2177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1441㎡, 지상 4층 규모로 주차타워를 조성해 주차면수 125면 정도를 확보할 계획이다.
 
2020년 국토교통부 주차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돼 국비 41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94억원이 투입된다.
 
시는 토지 매입과 설계공모, 기본 및 실시설계를 거쳐 오는 8월 착공해 올해 하반기 내로 준공할 예정이다.
 
주차타워는 일정 기간 무료 시범운영을 거친 후 청주시 시설관리공단에 위탁해 유료로 운영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주차환경 개선을 위해 주차장 조성이 가능한 부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주차장과 주차타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