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과 동일"···SC제일은행, 대면 가입 특례보금자리론 금리 0.1%p 인하

2023-03-02 10:22
이달부터 대면 접수 방문 't-보금자리론' 금리 0.1% 인하
한국주택금융공사, 이달 말 대면 접수 기업은행으로 확대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 23.01.03[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SC제일은행이 영업점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는 '특례보금자리론' 금리를 온라인 신청과 동일하게 0.1%포인트 낮춰 적용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금리 인하에 따라 't-보금자리론' 금리 이용자도 비대면 상품인 '아낌e보금자리론'(특례)과 동일한 연 4.15~4.45%(일반형 기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게 됐다. 이미 특례보금자리론을 신청한 고객도 대출 실행 시점이 3월이라면 0.1%포인트 인하 혜택을 적용받게 된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주금공이 올해 초 출시한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정책상품이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소득 상한 없이 9억원 이하의 주택을 대상으로 최대 5억원(최장 50년)까지 △신규 주택 구입 △기존 대출 상환 △임차보증금 반환 용도로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주금공은 이르면 이달 말부터 SC제일은행으로 한정된 특례보금자리론 대면 신청·접수 은행을 기업은행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t-보금자리론'의 경우 아낌e보금자리론과 달리 영업점에서 직접 신청을 받는 만큼 서류 접수부터 대출 실행까지 한번에 이용이 가능하다"이라며 "특히 SC제일은행 자체적으로 대출 심사를 진행하는 만큼 더 신속하게 특례보금자리론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강조했다.